블록체인 전문기업 아티프렌즈, 사슬(SASEUL) 하드포크 공식 입장발표사슬(SASEUL) 하드포크 및 세계 최초 탈중앙화 메신저 개발현황 공식 입장 발표 2025년 7월 31일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 아티프??
작성자 정보
- 작성자 bryanai
- 작성일
컨텐츠 정보
- 조회 24
본문
https://www.facebook.com/share/p/19RX1RycR6/
블록체인 전문기업 아티프렌즈, 사슬(SASEUL) 하드포크 공식 입장발표사슬(SASEUL) 하드포크 및 세계 최초 탈중앙화 메신저 개발현황 공식 입장 발표
2025년 7월 31일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 아티프렌즈는 독자 블록체인 플랫폼 ‘사슬(SASEUL)’ 의 하드포크 진행 상황에 대해 공식 입장을 전했다.
사슬(SASEUL) 블록체인은 아티프렌즈 이정우가 2017년에 메인넷 개발을 시작하여 2022년 5월에 출시하였다. PoW 합의 알고리즘과 자체 PoR 알고리즘인 HAP-2(가설 수용 프로토콜)의 탈중앙화와 속도를 극적으로 향상시켰다. 사슬은 자체 블록체인 엔진, 메인넷 100% 채굴, 4초이내 글로벌 거래 완결성이 특징이다.
“하드포크, 98% 완료… 조만간 공개”
사슬팀은 현재 하드포크 작업을 거의 마무리한 상태다. 진행률은 98% 이상이며, 남은 변수만 정리되면 곧 적용할 수 있는 단계이다.
기술적 변경 사항은 매우 방대하며 성능과 코드 구조 전반에 걸친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다. 이에 따라 최종 개발 완료 후에는 관련 내용을 GitHub 및 DockerHub를 통해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다 아티프렌즈 이재인 부대표는 “현재 코드 테스트 및 적용 작업을 실시간으로 진행 중이며 빠르면 며칠, 늦으면 더 걸릴 수도 있으나, 매순간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"고 설명했다.
다양한 dApp도 함께 개발 중… “하드포크 이후 순차적 공개”
이번 하드포크 외에도, 사슬팀은 메신저와 게시판 등 다양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(dApp)을 개발 중이다. 메신저 dAPP은 세계 최초의 100% 탈중앙화 메신저로 데이터 보안과 프라이버시 극대화, 중앙 서버에 의존하지 않는 메시징 서비스이다. 사용자는 사슬 전용 가디지갑에서 소량의 사슬 코인으로 해당 메신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.
“블록체인에 한해서는, 절대 타협은 없다”
아티프렌즈 이재인 부대표는 “사슬팀은 7년 이상 독자적인 블록체인 개발에 매진해온 팀으로, 메인넷 초기부터 기술적 완성도를 목표로 묵묵히 작업을 이어온 바 있으며, 단순한 코인 가격이나 유행에 타협은 없다.”며 “오로지 순수 블록체인 기술로 인정받기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
사슬블록체인 팬클럽을 이끌고 있는 사슬국민운동본부 최위태 이사장은 “아티프렌즈 사슬팀이 사슬 블록체인이 이더리움이나 솔라나 등 기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이 아닌 순수 국내 블록체인 기술을 토대로 세계 블록체인 역사의 한 획을 쓰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자랑스럽다”며, “앞으로 나올 탈중앙화 메신저는 일상 속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첫 번째 사례로 기록 될 것이다.”며 기대감을 표시하였다.
관련자료
-
링크
-
다음